본문 바로가기
스마일라식 후기

재재수술 2개월차 간략 후기

by 보조베터리 2025. 9. 26.

재수술 후 생긴 우안의 원시로 인해 두번째 재수술 한지 2개월정도 지났다.
오늘 병원갔다왔는데 요즘 생각을 적어볼 겸 오랜만에 후기를 남긴다.
긍정적인 것도 있고 비관적인 것도 있다.

1. 양안 모두 초점심도가 안좋아졌다. 재수술 이전에는 눈이 힘을 준다고 or 힘을 푼다고 상이 크게 바뀌지않는데 지금은 눈에 힘 살짝만 줘도 크게 흐려진다. 의사선생님은 정상이라고만 한다.
초점심도가 안좋아진 이후로 내가 눈에 힘을 얼마나 주고있는지 알게됐다. 의식적으로 눈에 힘푸는거 가능.



2. 좌안에 도수 -0.75 난시안경를 맞춰봤다. 복시가 90퍼 개선됐다. 시력의 질이 확실히 좋아진게 체감이 된다. 그래도 엄청 멀리있는건 살짝 복시가 조금 느껴진다.
다만 좌안의 시력의 질이 좋아지니까 우안과의 시력의 질 차이로 조금 어지럽다. 원래부터 부등시였으니까 더 그런것도 있는 것 같다.

3. 재재수술후 한달차에 자동굴절검사 우안 도수 +1.25까지 뛰었던게 지금은 + 0.5까지 내려왔다.
목표 근시 -0.75까지는 못갈거같지만 그래도 희망은 있다.

4. 다만 그럼에도 여전히 근거리가 안보인다. 그래서 검안사님에게 안경맞추게 mr검사 해달라고 했는데 원시도수는 +1.3까지 나왔다. 자동굴절검사값이랑 너무 차이난다. 그렇다고 내 눈이 지금 +1.3원시인거 같진 않은게 안경원에서 측정한 자동굴절검사에서도 -0.5가 나왔고. 원시 +1.0도수를 쓸때 왼눈(-0.5)과 도수차이가 체감 제일 적다. 난시도 mr값 -0.63정도 나왔는데 수술 초기라 그런지 난시도수 들어간걸써도  의미없는거 같다.
지금 쓰는 안경이 우안만 원시 +1.0들어간건데 이 안경이 우안기준으로 제일 편하면서 잘보이는 것 같다.
회복기간이니 지켜보자